My footsteps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수급자격인정,1차상담 후기 본문

쭈절쭈절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수급자격인정,1차상담 후기

밀김 2023. 2. 3. 00:44
728x90

 

 

 

 

 

 

 

나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약 2년 7개월동안 

 

 

거지같은 섬 아니 거지같은 회사에서 일하다가 퇴사를 했다

 

 

 

 

 

퇴사를 얼마 안놔둔 시점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심사가 

한달이 넘게 걸린다는 글을 보고 초조해진 나는,

 

 

 

 

 

퇴사도 하지 않고 국취제를 신청해부렀다.

(이유는..빨리 신청해서 개강전에 상담 다끝내고 돈만 따박따박 받고싶었음..학원 빠지고 싶지 않아..)

 

 

 

mz들은 이런거 안써봤지? 떼잉..

땔룰룰룰루루루루-

 

 

 

 

 

 

 

넹 어부새여?

 

 

 

 

 

 

아 000님 안녕하세요~ 국민취업지원제도 관련해서 전화드렸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혹시 지금 회사 다니고 계세요?

 

 

 

 

 

 

아 넹 그런대여?

 

 

 

 

 

 

아핳ㅋ...그..퇴사하시고 신청하셔야돼요 고용보험때문에..

크흫..퇴사하고 다.음.날 신청하세요^^

 

 

 

 

 

 

 

오옹(뇌정지)

 

 

 

 

 

아핳ㅎㅋㅋ...모르셨나부다..

 

 

 

 

 

 

 

 

아..! 

 

 

 

 

 

정말 전화하면서 웃으셨다

괜시리 민망해진...아무튼 퇴사하고 

23년 1월 4일에 다시 신청했다

 

 

 

 

 

나는 지금 심사가 끝난상태라 세번째로 넘어갔는데

저 2번째가 진짜 거진 한달 걸린다.

내가 심사이제 될꺼라고??암튼 그런 안내전화를 23일에 받았으니..

 

 

 

내가 1월말은 해외여행때문에 전화를 못받을거같다고

2월에 전화 달라고 하고 심사전화를 미뤘다.

(찾아보니까 전화를 꼭 받아야 한다길래..로밍을 안해가서 맘편하게 걍 미뤘음)

 

 

안녕하세요..저..국취제 신청해놓고 수급자격심사 기다리는..사..사람인데요,..

(ㄹㅇ 사람이라고함 왜그랫지..)

그 제가 해외를 나가야해서..예..좀 미뤄주세요 전화를...

 

 

 

 

 

 

그러고 나서 알림톡이 하나 왔는데

심사를 미뤄주셨는데 2월10일로 또 너무 뒤로 미뤄주신거다

나는 2월1일 말한곤데..>,<히히

그래서 담당자분에게 직접 전화했다 한국왔으니 전화주셔도된다고. 그랬더니 다음날인가? 바로 연락옴

(국취제 사이트 마이페이지 보면 담당자 이름,번호 나와있음)

 

 

 

 

 

국취제 1유형으로 자격인정되었다는 전화와 함께

문자와 메일이 왔음!

 

 

 

 

 

 

그리고 이틀뒤인 오늘!

오후 3시조금 넘어서 고용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1차 상담을 오늘 진행할수 있으시냐고...

 

 

 

 

움념념 나는솔로 보면서 먹으니까 더맛있다~~~~~~

 

 

 

 

 

뚤레뚤레뚤레뚤레-

 

 

 

 

 

 

 

 

 

안녕하세요 000님 고용센터에서 전화드렸습니다 

혹시 오늘 시간 괜찮으시면 1차 상담 오시겠어요? 4시 20분까지요

 

 

 

 

 

 

아..오늘요?..(나솔 봐야되는데)

아 제가 그..시간이 좀 애매하네요 오늘은^^;;

 

 

 

 

 

 

(하고 대충 학원은 다닐껀지 어느 동네에 있는 학원인지 머 그런얘기함)

 

 

 

학원이랑 저희 고용센터랑 거리가 좀 있는데 그럼 그쪽 관할로 인계해드릴까요?

(처음 안건데 그런것도 되나부다. 상담가기가 너무 멀면 이런 방법도 있는듯!

하지만 결과적으로 이게 인계하면서도 또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서 

난 그냥 안한다고 했다)

 

 

 

 

 

 

갠자나용 움념념 저 그럼 내일 가면 안될까용(오늘 나솔 봐야해서)

 

 

 

 

 

 

어..근데 보니까 과거에 취성패 하셨던 이력이 있으시네요?

그럼 이왕에 그냥 빨리빨리 하시죠?ㅎㅎ

아실건 다 아시는 분이니..

 

 

 

 

 

 

(갑자기 카리스마 있어진 상담사님에게 당황)

아..아...아 그럼 그럴까요?..지..지금 갈게요 저 밥만 먹고..

 

 

 

 

 

그렇게 해서 얼레벌레 1차 상담을 갔따.

가서는 간단한 설문? 뭐 그런거..작성 두개정도 하고

(걍 호구조사같은거랑 취업바로할껀지..뭐..형식적인)

간단한 설명을 들었다. 

근데 뭐 인터넷에 치면 다 나오는 국취제 관련 정보들이다.

 

 

 

아, 그리고 이 상담을 시작하는 시점부터 신청취소가 불가하다.

상담을 갔는데도 취소를 하면 3년동안 국취제를 못한다고함

 

 

 

 

2차 상담은 다음주고 3차 상담은 그 다음주로 잡았다.

(역시 빨리빨리의 민족..좋아좋아 아주 좋아)

 

 

 

 

1차 상담때는 걍 진짜 별게 없었다~아맞다 신분증 들고가세용

2차 상담을 오기 전에는 워크넷에서 직업심리검사 3개정도 하고 오라고 했다

(이것도 형식적인..설문조사라 휙휙 금방함)

 

 

 

1유형 안될줄 알았는디 

왜냐면 내가 완전 서류도 좀 대충 내고 ㅎ ..

막 가족들한테 제대로 확인 안하고 그냥 아 돈 없겠지~~~~

(이렇게 공식적으로 거지 인증)

하고 휙휙 신청했는디 되벌임 

다달이 50만원 받으면서 학원도 다닐수 있다니..

에엥 이거 완전 개꿀딱쓰 아니냐;;

 

 

 

 

 

암튼코롬..1유형도 되었으니 남은건 열심히 학원 다니기뿐이구만(제일 어려운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