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ootsteps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3차상담 후기 본문

쭈절쭈절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3차상담 후기

밀김 2023. 2. 14. 15:30
728x90

 

 

 

 

우움 드뎌 대면상담이 모두 끝이 났다~~

 

 

 

 

 

오늘은 가서 뭐 여러서류에 서명하고..구직촉진수당 어케 신청하는지 설명같은거 좀 듣고

상담사님이 정보 입력하시는거 기다리느라 15분 정도 걸렸던거같다

 

 

 

나는 몇년전에 취성패를 했던적이 있어서

내일배움카드를 미리 발급해놨던 상태라 국취제의 과정이 생각했던것보단 챡챡 진행됐다

(몇년전 내배카 발급 > 몇년후에 개발자 되기로 결심 > 괜찮은 학원 찾음 > 등록갈김 > 퇴사후 바로 국취제 신청 > 그후 상담받고..결과적으로 내배카를 이미 갖고있었어서 수월수월쓰~) 

 

 

 

 

아 그리고 상담사님한테 깜빡하고 못물어본게 있어서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학원에도 연락해본게 있는데 

 

 

 

1. 구직활동을 기간 동안 해야하는가?

2. 구직활동신청은 학원에서 자동으로 해주나? 아님 내가 해야하나?

 

 

 

1의 답변은 학원수강생은 X고 학원 안다니는 사람은 매달2회는 해야된다고한다

2의 답변은 내가 직접 해야한다고 했다. 학원바이학원같은데 우리 학원은 출석부 매달 줄테니까 직접 신청하셔야 된다고 했다! 이렇게 해결쓰 ~

 

 

아, 그리고 또 1차 구직수당을 내가 신청해야 하는건가싶어서 홈페이지 들어갔는데

이미 신청 완료와 지급예정 이라고 떠있었다

 

 

잊지마..미래의 나....매달..구직촉진수당 신청...

3차 상담 까지 완료하면 상담사님이 알아서 1차 구직수당은 신청해주신다

2차부터는 내가 정신 똑띠 차리고 잘 해야함!!

 

 

 

 

 

4차 상담도 있긴한데 내가 학원 다닌다니까 전화상담으로 대체해주셨다.

세달뒤에 전화상담하고, 종강하고 취업까지 완료한뒤(아마도?) 11월쯤에 대면상담 한번 더 나오라고 하셨다.

뭐 그건 그때가서 생각하고...

 

 

 

 

 

난 이제 학원출석만 매달 80프로 이상씩 욜띠미 하면 되는 일만 남으니

아자아자 화이팅 하겠다는 말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