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ootsteps

상수 본문

예습/이론

상수

밀김 2022. 12. 29. 19:17
728x90

 

 

 

- 상수: 단 한번만 값을 저장할수 있는것 변경불가능

 

- 상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변수를 선언하는 방식과 같지만 맨 앞에 fimal을 붙여야 한다

 

- 리터럴: 그 자체로 값을 의미 하는것 (=상수와 같음. 그냥 구분을 위해 용어를 달리함)

 

- 상수는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하는것이 좋다

 

 

 

 

- byte나 short는 int 사용

 

- 실수형에는 f,d 둘뿐이라 d는 생략을 허용한다

 

- 접미사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진 않지만 L은 구분하기쉽게 대문자로 쓴다

 

- 문자는 홑따옴표로 ' ' 문자열은 " "  쌍따옴표로. 하지만 하나의 문자도 큰따옴표로 묶을수 있다. 문자열로 취급가능

 

- \ 역슬래쉬 (개행문자)라고도 함. 백스페이스나 그런 기호들은 저렇게 표현

 

 

 

 

 

 

- 2진수 접두사 : 0b   /   8진수 접두사 : 0   /   10진수 접두사 :  없음  /    16진수 접두사 : 0x  또는 0X  (뒤에 숫자붙이기)

 

- int 최댓값은 대략 20억 정도 그래서 20억 이상을 쓰려면 접미사로 L을 붙여서 단위를 높여야한다

 

- e는 10의 3승(1000)인 실수형이다 그래서 e3 이렇게 씀. 그래서 1e3이면 1에다가 0을 3개 붙여서 결과값은 1000이 됨

 

- 변수와 리터럴 타입이 일치해야만 하지만 예외인 경우는 큰그릇에 작은물건을 담을때는 허용임

ex) 변수>리터럴일때 

하지만 반대로 변수<리터럴 이면 에러가 남 

 

 

 

 

 

728x90

'예습 >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intf  (0) 2022.12.29
문자열  (0) 2022.12.29
변수  (0) 2022.12.29
이클립스 인터페이스 설명  (0) 2022.12.29
이클립스 실행  (0) 202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