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ootsteps
변수 본문
- 패키지 익스플로어(맨왼쪽) 빈화면에서 우클릭 > 임포트 > 제너럴 > 이그제스팅 프로젝트 어쩌구(기존의 프로젝트를 워크스페이스로 가져온다는뜻) > 넥스트 > 브라우저를 눌러서 프로젝트가 있는 곳을 지정 > 카피 프로젝트 인투 워크스페이스 체크 / 원하는 프로젝트를 불러오는 방법!
- 자신의 소스를 다른곳에 옮길때는, 빈화면 우클릭 엑스포트 > 제너럴 > 아카이브 파일 > 원하는 파일 선택 > 세이브 인 집 포멧(zip으로 압축) > 파일 저장 경로 지정
- print 뒤에 붙이는 ln은 줄바꿈용이다. print만 쓰면 결과값이 모두 붙어서 나옴
- System.out.println(" ") 에서 큰따옴표" "안에 넣으면 문자로 취급한다. 그래서 계산식을 큰따옴표 안에 넣으면 결과값이 안나오고 그대로 출력된다. ex) ("3+5") > 3+5 / 그래서 계산식을 쓸때는 큰따옴표를 떼고 써야함 ex) (3+5) > 8
- 변수: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
- 변수를 선언하는 이유: 값(데이터)을 저장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 변수 선언법 / 변수타입 변수이름; ex) int age; > 정수(int : 고유명사)타입의 변수(age : 나이로 예시를 든것..)를 선언
*변수에 값 저장하기*
ing age; // 정수(int)타입의 변수 age를 선언
age = 25; // 변수 age에 25를 대입
int age = 25; // 한 줄로 정리하자면 이렇게 됨
- 변수의 초기화: 변수에 처음으로 값을 저장하는것 (지역변수는 읽기 전에 꼭 초기화 해야함!)
int x = 0; // 변수 x를 선언후, 0으로 초기화
int y = 5; // 변수 y를 선언후, 5로 초기화
int x = 0, y=5; // 한줄로 정리
- 변수의 값 읽어내리는 방식
int year = 0, age = 14; // 정수타입의 변수 year과 age를 선언
year = age + 2000;
year = 14 + 2000;
year = 2014;
age = age + 1; // 변수의 값을 1씩 증가시키는 방법
age = 14+1;
ahe = 15;
여기서 나이만 화면에 출력하고 싶다고 하면
System.out.println(age);
System.out.printle(15); // 최종적으로 15가 화면에 출력됨
- 변수의 타입은 저장할 값의 타입에 의해 결정된다. 정수는 정수에 실수는 실수에 일치해야함
- int(정수) char(문자) double(실수)
- 데이터의 기본형은 위에 적은 세가지를 포함하여 총 8개이다. 그 중에서도 정수와 실수는 몇가지의 타입들이 더 있다.
byte,short,long(정수) float(실수),그리고 논리를 의미하는 boolean도 존재하는데 이것은 또 true와 false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