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수업/수업정리
객체지향
밀김
2023. 3. 10. 11:04
728x90
- 행위와 주체를 찾는것이 프로그래밍이다
농부: 일을 하다, 쉬다, 탈곡하다
자동차: 움직이다, 본네트를 열다
행인: 모자를 쓰다, 물동이를 지다, 움직이다
비행기 : 날다
달: 뜨다
- 행위를 하지 않으면 주체로 뽑아낼 필요가 없다 (객체가 되는것이 아님. 상수는 빼~!!)
- 구조를 잡을땐 객체가 의미가 없다
- 객체는 식별하기 위한 번호를 갖고있다 hcod(해시:식별자, 중복되지 않은것)
- 객체가 실존하게 하려면 웹브라우저 api를 이용하면 된다
- UX : 사용자가 쉽게 사용하기 위해 설계하는것(UI를 쉽게 사용할수 있게)
728x90